유니티(Unity) 의도하지 않은 버튼 활성화

개요

Scene Canvas에 Screen Stick, Screen Button, 일시 정지 버튼을 배치해서 화면을 구성했습니다. 이상하게 일시 정지 버튼이 터치를 하지 않았는데 동작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이상현상 확인

일시 정지 버튼을 비활성화 하면 게임이 의도와는 다르게 중지되지 않았습니다. 버튼 크기를 아주 작게 변경해도 같은 현상이 있었습니다. Screen Button을 터치하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하고 뭔가 일시 정지 버튼과 상호작용을 하는 것으로 추측되었습니다.

조치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 방법으로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 Input System Package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 Assets > Reimport All

분명히 버튼설정 부분과 연관이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Navigation 속성이 눈에 들어와 살펴보았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utton Navigation 속성
Button Navigation 속성

Navigation 속성이 Automatic 으로 설정되어 있어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이것을 None 으로 변경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Visualize 버튼을 눌러보면 각 UI 요소간 Navigation 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에 여러개의 버튼이 있고 의도하지 않은 클릭이나 터치가 일어나는 경우 Navigation 속성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