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UMG 해상도 고정

개요

보통 Unreal UMG(Unreal Motion Graphics UI Designer) 로 게임 화면의 UI 를 작업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화면 크기에 맞게 조절 됩니다. 특정한 해상도로 조정한 후 프로젝트를 다시 열면 설정이 유지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해상도를 고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caleBox, Size Box 사용

CanvasPanel에 UI 요소를 배치하는데 이것을 Scale Box 와 Size Box 의 자식으로 조정합니다.

ScaleBox, Size Box 자식으로 CanvasPanel 을 배치

해상도 고정

Size Box 를 선택하고 Details > Child Layout 섹션의 Width Override, Height Override 값을 원하는 해상도 값으로 입력합니다.

원하는 해상도로 변경

이렇게 하면 원하는 해상도를 기준으로 UI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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