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시계 안드로이드 앱

개요

얼마 전 자기계발 관련한 책을 읽다가 흥미로운 부분을 발견했습니다. 먼저 자기가 생존할 나이를 자기만의 기준으로 정합니다. 그 다음 남은 시간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해서 항상볼 수 있도록 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Life Clock 혹은 Death Clock 이라고 불리우는 것 같았습니다.

언급된 프로그램을 검색해 보았으나 필자가 생각했던 형태는 아니었습니다. 앱도 검색을 해 보았는데 비슷한 것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필자의 생각과 일치하는 앱은 없어서 직접 제작해 보기로 했습니다. 앱 이름은 인생 시계로 정했습니다.

제작

인생의 남은 시간을 계산할 때 여러가지 요소가 있었습니다(수면, 기다리는 시간…). 간단하게 생일과 내가 살고자 하는 나이(과학적인 바탕이든 그냥 정한 것이든…)를 기준으로 계산해서 표시하도록 작업했습니다. 설정화면에서 생일과 살고자 하는 나이를 선택하도록 했습니다.

생일, 살고자 하는 나이 설정

설정된 정보를 가지고 앞으로 남은 연, 월, 일, 시간, 분, 초가 나타나도록 작업했습니다. 생각해 보니 얼마나 살아왔는지의 정보도 보여주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아래 부분에 조금 작게 나타나도록 했습니다. 또 살아온 시간이 어느 정도의 비율인지도 궁금해서 같이 나타나도록 추가했습니다.

남은 시간, 살아온 시간 및 비율 표시

앱을 실행하면 볼 수 있지만 항상 그럴 수는 없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홈 화면에 위젯형태로 추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두 보여주기에는 공간이 부족해서 남은 연, 월, 일이 표시되도록 했습니다. 위젯을 터치하면 앱이 실행되어 더 자세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홈 화면에 위젯을 추가한 모습

실제 생일과 나이를 입력하고 보니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살아왔고 남은 시간이 많지 않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각자의 느낌은 모두 다르겠지만 인생을 열심히 잘 살아가는데 조금이라도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주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하단 배너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jaeyoung.kim.lifeclock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