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안드로이드 빌드 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설치되지 않았다는 오류로 되지 않을 때의 해결 방법

개요

Unreal 에서 개발하고 테스트 하기 위해 안드로이드를 타겟으로 빌드를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빌드를 하려고 보니 불가능 했습니다. 설정 방법을 설명한 문서를 따라 하면 해결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계속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났습니다.

Android 로 빌드가 불가능한 상태

이미 설치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필자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zip 파일로 된 것을 받아 압축을 풀어 사용했습니다. 이것이 문제였습니다. 어떤 이유인지 경로를 정확하게 맞추어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찾지 못했습니다. 결국 설치 배포판으로 설치 후 정상적으로 안드로이드를 타겟으로 빌드를 할 수 있었습니다.

문서상에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부터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필자는 이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설치되어 있었고 앱 개발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것이 문제가 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설정을 완료해서 빌드 가능한 상태로 전환

위에 설정 방법을 설명한 문서에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버전이 명시되어 있는데 더 최신 버전도 문제가 없이 동작했습니다.

Unreal에서 안드로이드 타겟으로 빌드가 불가능한 경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판을 설치한 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