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기억 훈련 게임 앱

개요

어느 방송에서 그림을 짧은 시간 보여주고 특정한 사물을 맞추는 게임을 보게 되었습니다. 다른 곳에서도 종종 보았던 것인데 앱으로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단기기억 훈련 게임 앱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작

핵심은 몇 가지 사물을 지정된 시간을 보여주고 가려주는 기능이었습니다. 보여주는 사물을 몇 가지로 해야할지 결정은 하지 않고 일단 화면을 구성해서 에뮬레이터와 실제 기기에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단기기억 훈련 게임 앱 처음 화면
단기기억 훈련 게임 앱 처음 화면

이미지 버튼을 나열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는데 생각보다 크기가 작아서 더 확대했습니다. 그래서 총 36개의 버튼이 표시되도록 했고 나타나는 사물(아이콘)은 9개로 정했습니다. 그래서 총 4개를 찾으면 게임이 끝나도록 작업했습니다.

실제로 플레이 해 보니 암기할 수 있는 시간이 너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난이도 조절을 암기할 수 있는 시간을 늘이고 줄이는 방식으로 결정했습니다.

아이콘을 모두 찾는데 소요된 시간과 몇번 시도해서 찾았는지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두 찾은 상태

개발하면서 여러번 반복해서 플레이 해 보니 뭔가 훈련이 되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담없이 짧은 시간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음 주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하단 배너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jaeyoung.kim.shorttermmemorytraining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