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식 식기건조대

식기를 설거지 하고 나서 마땅히 둘 곳이 없어서 식기 건조대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검색을 하고 제품의 정보를 보니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뉘어 졌습니다.
하나는 싱크대 위쪽에 고정을 하는 방식이었고 다른 하나는 간단하게 조립 하여 싱크대 주변 가까운 곳에 놓아두는 방식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싱크대 위쪽에 설치하는 것은 마음에 들지 않아 별도로 조립하여 세워놓는 방식으로 더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놓을 위치의 크기를 줄자로 미리 재보고 제품의 크기를 비교해 가면서 놓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여러가지 제품이 있었는데 모양과 구성은 거의 비슷 하였습니다. 한단 짜리는 너무 작은 것 같아서 위아래로 수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범위를 축소하여 검색해 보았습니다. 설거지를 마치고 위쪽에 그릇을 두어도 물이 아래쪽으로 떨어지거나 흐르지 않도록 하는 제품을 찾았습니다. 그래서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위아래 모두 쟁반 같은 받침대가 아래쪽에 있어서 물기가 아래쪽으로 떨어지지 않게 되어 있었습니다.

배송된 상자안에 들어있었던 상태

배송된 상자안에 들어있었던 상태

상품을 주문하고 배송을 받은 후 조립을 하였습니다. 조립자체는 어렵지 않았는데 생각보다는 약한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플라스틱 그릇은 괜찮을 것 같은데 사기 그릇이나 유리그릇을 많이 쓰는 저로서는 무게를 견딜 수 있을지 조금은 걱정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성격상 정밀한 것은 바라지 않았는데 조립을 하고 나서 보니 네 다리의 중심이 맞지 않아 결국 한쪽을 종이로 보충하여 수평을 맞추었습니다. 가격이 조금 저렴한 탓인지 제품의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립 완성 후 모습

조립 완성 후 모습

인터넷에서 본상품 설명에 기재되어 있는 사진으로는 괜찮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막상 받고 사용해 보니 뭔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아주 나쁘지는 않은데 그렇다고 좋다고 할 수도 없는 그런 제품이었습니다.

이런 조립식 식기건조대 제품은 근처의 마트에 가셔서 샘플로 조립해 놓은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하는 것이 어쩌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