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에케달렌(EKEDALEN)

이케아 에케달렌(EKEDALEN) 제품 선택은 순전히 개인의 상황과 취향에 따른 것 입니다.
별도의 지원을 받은 사실이 없습니다.

구매동기

외할머니 댁에 식탁을 놓아 드릴 때 세트가 되는 레르함(LERHAMN) 의자를 구매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원목색상의 재고가 없어서 색상이 식탁과 비슷한 의자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에케달렌(EKEDALEN) 의자였습니다. 가격이 레르함(LERHAMN) 의자의 두배가 넘었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더 튼튼해 보였고 더 좋은 것을 놓아드리자는 생각이 들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모양은 같지만 재질에 따라 가격이 달랐습니다. 필자는 참나무로 된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구입 및 조립

매장에 방문해서 위치를 확인하고 두개를 차에 실어왔습니다. 포장이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케아 에케달렌(EKEDALEN) 포장상태
이케아 에케달렌(EKEDALEN) 포장상태

포장을 뜯어보면 시트와 프레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등판쪽은 완성되어 있고 앞쪽 다리와 시트만 올려서 조립하면 됩니다.

등쪽 프레임
등쪽 프레임
철제 부속품
철제 부속품

조립은 어렵지 않은데 중간에 방향을 잘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무생각 없이 하다보니 안쪽으로 가야할 부분이 바깥쪽으로 조립이 되는 실수를 했습니다.

앞쪽 프레임에 철제 부속품을 부착한 모양
앞쪽 프레임에 철제 부속품을 부착한 모양
앞뒤 프레임을 연결해 주는 부분 연결 모습
앞뒤 프레임을 연결해 주는 부분 연결 모습

앞뒤 프레임은 연결해 주는 중간 부분을 연결하고 안쪽부분을 철제 부속품을 대고 단단히 조입니다.

앞뒤 프레임 연결부분 작업
앞뒤 프레임 연결부분 작업

앞뒤 프레임 연결부분을 모두 조이고 시트를 얻고 고정하면 조립은 마무리됩니다.

프레임 완성
완성 후 테이블과 같이 놓은 모습
완성 후 테이블과 같이 놓은 모습

사용

확실히 레르함(LERHAMN) 의자보다는 무게도 많이 나가고 튼튼합니다. 대치품으로 사게 되었지만 더 튼튼하고 고급스런 느낌이 좋았습니다. 외할머니께서도 그렇게 뚝딱 만들어지는 것이 신기하다고 하시면서 좋아하셨습니다. 제품 정보는 다음의 주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kea.com/kr/ko/catalog/products/20341022/?rccode=pc_detail_forme_k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