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대 코브라 정수헤드

구매동기

기존에 쓰던 싱크대 코브라 헤드가 오래되어  청소를 해서 사용하려고 분리해 보았습니다. 물살이 세지 않아 헤드 안쪽에 뭔가 이물질이 있어서 그런것이 아닌가 추측되었습니다. 이리저리 보았는데 청소가 불가능하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헤드를 분리하고 물이 나오도록 해 보았는데 수압이 생각보다는 강했습니다. 그래서 헤드를 바꾸면 물살이 강해질 것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상품선택

검색해 보니 기존에 쓰던 것과 비슷한 것이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거주하고 있는 건물이 오래되어 혹시 녹물이 섞여 나올 수 있을 가능성도 있을 것 같아 필터도 같이 구매할 생각으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코브라 헤드 안에 필터가 있는 제품이 있었습니다. 가격이 다른 제품에 비해서 비쌌습니다. 하지만 헤드와 필터를 따로 구매하는 것 보다는 경제적이어서 별 다른 고민없이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추가 필터도 같이 판매하고 있었는데 성능과 수질의 상태를 알 수 없어서 헤드와 안에 장착된 하나의 필터가 있는 제품만 구매했습니다.

제품구성

싱크대 코브라 정수헤드 제품 상자

싱크대 코브라 정수헤드 제품 상자

헤드안에 필터가 장착되어 있어 구성이 단순합니다.

상품 규격 설명

상품 규격 설명

재질이 플라스틱이어서 내부가 훤히 보입니다. 필터의 상태를 보고 교체 시기를 판단할 수 있어야 해서 투명하게 만든 것 같습니다.

제품 기능 설명

제품 기능 설명

물이 나오는 부분

물이 나오는 부분

물이 나오는 부분이 이전에 쓰던 것과는 다르게 미세한 구멍이 많이 있습니다.

헤드 전체 모습

헤드 전체 모습

위쪽의 흰 부분이 필터입니다. 위쪽이 나사식 마개로 되어 있어 교체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물살이 나오는 형태를 세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미지 왼쪽 중간쯤 튀어나온 부분이 스위치 입니다.

위쪽 금속 연결 부분

위쪽 금속 연결 부분

위쪽 연결 부분은 금속 재질로 되어 있어 마모에 강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실제 장착모습

실제 장착모습

실제 장착해 보니 약간 커 보이기는 하는데 깔끔함이 더 돋보입니다. 연결되는 수전부분도 바꾸면 좋을텐데 그러면 너무 일이 커져서 일단 헤드만 바꾸었습니다.

물이 나오는 모습

물이 나오는 모습

물을 틀어보니 사진과 같이 시원하게 나옵니다. 수압 상승 효과까지 있는것 같습니다. 기존의 헤드로는 절대 물이 갈수 없는 부분까지 물살이 도달했습니다. 싱크대 청소할 때도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필터효과

장착된 필터가 얼마나 기능을 하는지 궁금했습니다. 대략 3주 정도 사용한 상태인데 필터가  다행히 갈색으로 변하는 현상은 없었습니다. 물론 필터가 기능을 한다는 것을 전제로 한 것입니다. 갈색으로 변하지는 않지만 자세히 보니 위쪽부터 약간 검게 변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사진상으로는 잘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수도물 자체는 깨끗하겠지만 여러 경로로 도달하다 보니 미세한 이물질이 조금씩 섞이는 것이 아닌가 생각되었습니다.

음식을 할 때 쓰는 물이 나오는 싱크대 헤드를 변경하고 필터가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니 조금이나마 마음이 놓였습니다. 가격은 약간 비싸기는 했지만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황을 봐서 추가 필터도 구매할 의사가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