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브레임(BREIM) 옷장

이불을 넣어놓는 간이 옷장은 있었는데 옷을 넣어놓을 곳이 마땅하지 않았습니다. 행거가 있었지만 걸수 없는 옷들을 보관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나무로 된 가구를 사기에는 부담스럽고 간이로 쓸수 있는 옷장을 알아보았습니다. 간이 이불장과 비슷한 형태이고 크기만 조금 작았습니다. 이전에 인터넷으로 구매한 것이 딱 마음에 들지 않아 이케아에 방문한 김에 간이 옷장은 없을까하고 쇼룸을 살펴보던 중 이케아 브레임(BREIM) 옷장 을 보게 되었습니다. 약간 약해보이기는 했지만 무거운 옷을 넣어둘 것은 아니라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비닐 제거 전 포장상태

비닐 제거 전 포장상태

한글 제품 설명

한글 제품 설명

언뜻 보면 가벼울 것 같은데 카트에 실으려고 들어보니 생각보다 무게가 많이 나갔습니다. 비닐을 제거하면 다른 제품들과 같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포장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먼지가 묻지 않았을까 해서 닦아보았는데 다른 이케아 제품들과 같이 깨끗한 상태로 포장 되어 있었습니다. 이전에 인터넷에서 구매한 간이 옷장은 몇번을 닦아도 검게 묻어나오는 것과는 대조가 되었습니다.

비닐을 제거한 상태

비닐을 제거한 상태

나사와 부속품은 역시나 딱 개수에 맞게 들어 있습니다.

나사와 부속품

나사와 부속품

조립 설명서를 한번 보고 조립을 시작했습니다. 조립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하단 부분 조립 모습

하단 부분 조립 모습

중간 선반 추가 모습

중간 선반 추가 모습

나머지 기둥을 모두 조립한 모습

나머지 기둥을 모두 조립한 모습

설명서대로 조립을 하면 금새 안쪽 프레임이 완성됩니다.

상단부분과 뒤쪽 조립하여 프레임을 완성한 모습

상단부분과 뒤쪽 조립하여 프레임을 완성한 모습

프레임만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니 다음으로 커버를 씌웁니다. 파란색이 마음에 들어 선택하였습니다. 흰색과 검은색이 있으니 기호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커버를 씌울때는 모양을 잘 보고 씌우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하게 한쪽으로 잡아당기면 찟어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커버를 씌우면 안쪽에 프레임과 커버를 고정할 수 있는 벨크로가 달려 있습니다. 별것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세심한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커버안쪽에 부착된 고정용 벨크로

커버안쪽에 부착된 고정용 벨크로

커버를 씌워 완성한 모습

커버를 씌워 완성한 모습

왼쪽에 벨크로가 붙어있어 지퍼를 열고 한쪽으로 말아서 고정할 수 있습니다.

벨크로 고정 모습

벨크로 고정 모습

열린 모습

열린 모습

아래쪽 부분도 커버로 완전히 덮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진에서 나타난 것처럼 아래부분은 바로 바닥이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이케아 브레임(BREIM) 옷장 자체로 사용해도 되지만 필자는 SKUBB 6단수납함 을 따로 구입하여 상단 바에 걸어서 사용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게가 나가는 옷이나 물건을 넣는 용도로는 적합하지 않아 보였습니다.

제품의 설명과 가격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REIM 옷장 : http://www.ikea.com/kr/ko/catalog/products/10246469/

SKUBB 6단수납함 : http://www.ikea.com/kr/ko/catalog/products/80245881/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