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물리그(MULIG) 선반유닛

냉장고 옆쪽에 여러가지 물건이 바닥에 놓여있어 올려놓을 선반이 필요하였습니다. 이전에 소개한 휠리스는 좀 투박하여 실내에 놓기에 적절하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이전에 조립식 선반을 사용했었는데 생각보다 약해서 다시 사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이케아를 방문한 김에 찾아보니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이케아 물리그(MULIG) 선반유닛이었습니다.

상자에 표기된 설명

상자에 표기된 설명

상자를 개봉해 보니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상자 개봉 모습

상자 개봉 모습

비닐 포장을 뜯어 살펴보니 휠리스보다는 완성도와 마감이 훨씬 좋았습니다. 물론 가격차이가 있어서 그렇겠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포함되어 있는 나사와 부품

포함되어 있는 나사와 부품

역시나 많지도 적지도 않게 나사의 개수가 일치하였습니다. 아래쪽 다리를 고정나사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동봉된 도구를 사용하면 됩니다.

다리를 고정한 모습

다리를 고정한 모습

조립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조금 주의하셔야 하는 것이 중간에 있는 구멍이 약간 움푹하게 들어간 면이 있는데 그쪽이 바깥쪽이 되도록 하여 조립하시면 됩니다.

첫번째 선반을 추가한 모습

첫번째 선반을 추가한 모습

선반의 모양이 모두 동일하므로 구멍에 맞추어 나사만 조여주면 됩니다. 휠리스와 다르게 나사를 느슨하게 조일 필요가 없습니다.

프레임을 추가한 모습

프레임을 추가한 모습

네개의 기둥을 추가하고 선반을 구멍에 맞추고 나사를 조여주는 방식으로 조립하면 됩니다.

두번째 선반을 조립한 모습

두번째 선반을 조립한 모습

조립이 완성된 이케아 물리그(MULIG) 선반유닛

조립이 완성된 이케아 물리그(MULIG) 선반유닛

같은 방식으로 나머지 기둥 프레임과 선반을 추가하면 조립이 완료 됩니다. 필요에 따라 위쪽에 플라스틱으로 된 훅을 걸어 마무리 하면 됩니다.

플라스틱 훅을 걸어놓은 모습

플라스틱 훅을 걸어놓은 모습

조립은 완료되었지만 올려놓은 물건이 바로 보여지게 하고 싶지 않다면 커버를 씌워서 사용하면 됩니다.

커버에 부착된 설명

커버에 부착된 설명

커버를 씌운 모습

커버를 씌운 모습

커버 옆쪽에 주머니가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쪽에도 플라스틱 훅을 걸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재봉이 단단하게 되어 있어서 웬만한 무게로는 뜯어지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커버를 씌워놓으니까 깔끔하게 물건을 올려놓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커버의 지퍼를 열어놓은 모습

커버의 지퍼를 열어놓은 모습

지퍼가 손잡이가 두개 있어서 양쪽으로 열수 있고 왼쪽에 커버 앞쪽을 접어서 고정할 수 있는 벨크로가 붙어있습니다. 별것 아닌 것 같은데 세심하게 신경쓴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커버를 씌우면 나타나는 단점이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맨 위쪽의 선반을 거의 사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위쪽 공간이 있기는 한데 높이가 있는 물건은 올려놓을 수 없고 낮은 것을 올려놓는다 해도 꺼내기가 쉽지 않아 보였습니다.

제품정보와 가격은 아래의 주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선반유닛 : http://www.ikea.com/kr/ko/catalog/products/60247904/

커버 : http://www.ikea.com/kr/ko/catalog/products/90250382/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