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기존에 만들었던 야광봉 앱은 막대모양으로 되어 있어 좀 단순했습니다. 그리고 색상도 정해진 것만 선택할 수 있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야광봉의 모양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개발도구
야광봉 2 는 Unreal 로 개발 했습니다. Unity 와 비슷한 점도 있었지만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습니다. 하지만 Unreal 에 많이 익숙해 질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과정
휴대전화에 표시될 야광봉의 모양을 먼저 정했습니다. 기본 막대모양, 도형, 여러가지 모양을 추가하기로 하고 간단하게 3D 모델링을 진행했습니다.
설정 화면에서 모양과 색상을 변경하면 미리보기 기능이 있어야 사용자 입장에서 편리할 것 같아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UMG 로 설정 화면을 디자인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Mesh 를 미리보기 하는 기능을 넣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UMG에서 Mesh 미리보기
핵심은 SceneCaptureComponent2D 였습니다. Mesh를 캡쳐해서 이미지 형태로 보여주는 방식으로 미리보기를 구현했습니다.
부가 기능
밝기와 크기도 조절할 수 있도록 해서 다양한 모양, 색상, 크기를 지원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설정된 사항을 즐겨찾기로 저장해서 쉽게 원하는 형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전 앱과 같이 잠금 버튼을 추가해서 의도하지 않은 터치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여기에서 앱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 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