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압 상승 샤워기

사는 곳이 고층이다 보니 수압이 상대적으로 약해서 주방쪽과 욕실쪽의 물살이 세지 않습니다. 다른 곳은 괜찮은데 욕실 샤워기의 물살이 약해서 청소 할 때 물줄기가 먼곳까지 도달하지 않아 많이 불편하였습니다. 수량을 조절하는 부분을 최대로 개방해도 별 효과가 없었습니다. 혹시 이것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나 제품이 없을까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니 수압을 상승 시켜준다는 샤워기가 있었습니다.

쇼핑몰에서 검색을 해 보니 비슷한 기능을 하는 제품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 가격 차이가 좀 많이 났는데 비싼것을 사서 효과가 없으면 낭패라서 저렴한 제품 위주로 살펴보았습니다. 다른 차이는 그다지 없었는데 현재 사용하는 샤위기보다는 많이 작았고 물이 나오는 부분의 구멍이 매우 미세하였습니다. 후기를 보니 효과가 있다는 것도 있고 나아지지 않았다는 것도 있었습니다. 속는셈 치고 가장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기존 사워기

기존 사워기

상자에는 절수 효과, 음이온 방출까지 표기 되어 있는데 그런 것은 잘모르고 관심도 없었습니다. 일단 기존 샤워기로 물살이 닿지 않는곳까지 도달하는지가 궁금하였습니다.

샤워기 상자

샤워기 상자

개봉해 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작았습니다. 샤워기가 바닥에 놓아두니 머리 부분이 위쪽으로 꺽여 있어 사진 상으로 조금커 보이는데 실제로는 더 작습니다.

수압 상승 샤워기

수압 상승 샤워기

기존 샤워기를 떼어내고 구매한 제품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규격에 맞추어 있어 아무런 문제없이 연결 되었습니다. 물을 틀어보고 좀 놀랐습니다. 효과가 있었습니다! 물줄기가 굵지는 않은데 기존 샤워기로 도달하지 않던 욕실 구석 부분까지도 물살이 도달하였습니다. 물줄기가 문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샤워기를 낮게 늘어야 할 정도 였습니다. 수압이 증가했다기 보다는 물이 나오는 부분이 작아지니까 물줄기가 가늘어지고 그 대신 더 멀리 나가는 것 같았습니다.

효과가 없다고 후기를 달았던 분들은 아마도 기존 샤워기의 크기와 거의 비슷하여 그랬던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줄기가 가늘어 진것이 조금 아쉬웠지만 1차적인 기대는 충족을 하게되어 싼 가격에 잘 구매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격이 비싼 제품을 구매했어도 효과는 있었겠지만 큰 차이는 없었을 것 같습니다. 수압이 약해서 고민이신 분들은 한번쯤 구매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