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외부에디터 비주얼 스튜디오 2019 인텔리센스 동작하지 않을때 조치법

개요

유니티에서 비주얼 스튜디오 2019 를 외부에디터로 지정하고 인텔리센스를 적용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두 프로그램 모두 업데이트 후 C# 스크립트가 비주얼 스튜디오 2019 에서 인텔리센스가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스크립트 작업이 거의 불가능하게 되어 이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했습니다.

유니티는 2020.3.11f 버전 기준입니다.

해결방법

검색해보니 비슷한 문제를 겪은 사람들이 꽤 있는 것 같았습니다. 유니티와 비주얼 스튜디오의 버전에 따라 다르고 또 다른 에디터인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에서도 비슷한 현상이 있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비주얼 스튜디오 2019 에 한정해서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자의 경우 유니티의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에 유니티 관련 요소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2019 에서 도구 > 도구 및 기능 가져오기 메뉴를 선택하거나 인스톨러를 실행합니다. 워크로드 탭에 게임 > Unity를 사용한 게임 개발을 선택하고 설치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2019를 종료하신 후 유니티에서 스크립트를 다시 열면 인텔리센스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nity를 사용한 게임 개발 선택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