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

개요

책을 읽다가 모스 부호에 대한 내용이 나왔습니다. 대략적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나름 규칙이 있었습니다. SOS 에 대한 유래에 대한 내용도 있었는데 이 신호를 발신하는 앱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작

긴급 상황에 쓰이게 될 앱이라서 사용하지 않게 되는 것이 가장 좋은 어찌 보면 아이러니한 상황이었습니다. 최대한 간결하게 SOS 신호만 화면의 색상 변경, 소리, 플래시로 표시하도록 구현했습니다.

처음에는 간단할 것으로 생각했는데 짧고 긴 신호를 간격을 두고 실행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여러번의 수정 끝에 화면의 색상을 흑백으로 변경해서 표시하도록 했습니다. 여기에 소리와 플래시를 같이 동작하도록 작업했습니다.

SOS 앱 화면

그런데 소리는 괜찮은데 플래시가 화면 깜빡임 보다 조금 느리게 동작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프로그램 상으로는 문제가 없는 것 같았는데 플래시를 켜고끄는 코드를 앞쪽으로 이동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사용하는 일이 없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그러나 만일을 위해서 받아두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 주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jaeyoung.kim.so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