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베스켄(IKEA VESKEN)

욕실 근처에 선반 같은 것이 필요했는데 금속이 아닌 플라스틱으로 된 것을 찾아보았는데 마땅한 것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케아 매장에 방문했을 때 딱 마음에 드는 제품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케아 베스켄IKEA VESKEN 이라고 이름이 붙여진 제품인데 플라스틱으로 된 4단 선반 입니다. 선반 안쪽이 움푹하게 되어 있어 높지 않은 물건들이 떨어질 염려가 적어보였습니다.

별다른 포장없이 단촐합니다. 플라스틱 제품이면 검은 얼룩 같은 것이 묻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베스켄 포장상태

베스켄 포장상태

조립을 하기 위해 겉면에 붙어 있는 종이를 제거하였습니다. 스티커같이 붙어 있는데 꽤 단단하게 붙어 있는 것 같아 떼어낼때 지저분해지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깔끔하게 떨어졌습니다.

겉면 스티커를 제거한 모습

겉면 스티커를 제거한 모습

맨 위의 것을 들어보니 모서리 기둥이 4개씩 들어 있었습니다. 그 밑에 있는 것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전체 구성

전체 구성

조립 하기전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가 있을 것 같아 물티슈로 닦아냈습니다. 놀랍게도 깨끗한 상태였습니다. 다른 부분도 닦아 보았는데 먼지없이 깨끗했습니다. 별도로 닦지않아도 무방할 것 같았습니다.

조립 설명서를 보니 조립이라고 할 것도 없이 아무런 공구나 도구 없이 끼워맞추면 되는 형식이었습니다.

첫번째 바구니 조립

첫번째 바구니 조립

위의 그림과 같이 끼워 맞추면 되고 위쪽으로 계속 바구니를 올리면 됩니다.

3단까지 조립한 모습

3단까지 조립한 모습

마지막 4단 까지 올리면 끝인데 별것 아닌 것 같지만 마무리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작은 조각을 넣어서 위쪽을 딱 맞게 막아주었습니다.

마지막 4단을 올린 모습

마지막 4단을 올린 모습

위의 그림 왼쪽은 마감전이고 오른쪽은 마감을 한 모양 입니다. 별것 아니지만 작은 부분까지 신경쓴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완성하여 욕실 문 옆에 세워둔 모습

완성하여 욕실 문 옆에 세워둔 모습

욕실과 근처에 여기저기 있어던 것들을 올려놓아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공간이 있어서 청소할 때 아래쪽 부분도 먼지를 닦을 수 있도록 한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벽에 고정할 수 있도록 해주는 부품이 있는데 저는 필요가 없어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아이가 있는 집은 고정 부품을 사용하여 넘어지거나 움직이지 않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품 정보와 가격은 아래의 주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ikea.com/kr/ko/catalog/products/20307867/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