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쉬업바(Pushup bar)

업무특성상 주로 앉아서 일을 하고 작업 도구로 컴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팔로 힘을 쓸 일이 거의 없습니다.많은 직장인 분들도 비슷한 상황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팔 힘이 너무 부족해서 팔굽혀펴기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차에 우연히 푸시업바 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팝굽혀펴기를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검색해 보고야 더 정확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흥미가 생겨서 쇼핑몰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참 많은 종류의 푸쉬업바가 있었습니다. 모양이 다르기는 했지만 손으로 잡고 바닥이나 벽을 짚고 팝굽혀펴기를 쉽게 할 수 있는 보조기구였습니다.

너무 비싸지 않고 가늘어 보이지 않는 것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택배 상자에 들어 있는 푸쉬업바

택배 상자에 들어 있는 푸쉬업바

제품 상자를 꺼내서 열어보니 다음과 같이 두개가 들어 있었습니다.

상자안의 푸쉬업바

상자안의 푸쉬업바

손잡이 부분을 제외한 검은부분은 금속 재질인 줄 알았는데 얇은 스폰지 같은 것으로 감싸져 있었습니다.

푸쉬업바

푸쉬업바

상자에서 꺼내보니 위와 같은 형태의 푸쉬업바 였습니다.

깨끗하게 닦아주고 시험삼아 사용해 보았습니다. 어깨너비 만큼 손잡이 부분을 잡은 후 바닥에 놓고 팔굽혀펴기를 해 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아무리 못해도 몇개는 했었는데 체중이 늘고 팔힘이 없으니 몇 개도 하기 어려웠습니다.

팔굽혀펴기를 주먹쥐고 하는 것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전에 주먹쥐고 팔굽혀펴기를 하면 바닥에 닿는 부분이 아파서 많이 못했던 기억이 납니다. 손을 바닥에 대고 하면 손목이 꺽인상태로 팔굽혀펴기를 하게 되는 손목에 많은 무리가 갈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푸쉬업바를 이용하여 팔굽혀펴기를 해보니 편하게 팔굽혀펴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손잡이를 단단히 잡고 해 보니 팔목에 무리도 가지 않고 주먹쥔 상태가 아니라서 바닥에 닿지 않아 아프지도 않았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상당한 힘이 푸쉬업바에 가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용하시는 분의 체중을 고려하여 튼튼한 것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푸쉬업바가 약하면 모양이 변형되거나 자칫하면 다칠 수도 있을 가능성이 있을 것 같았습니다.

푸쉬업바를 이용하여 꾸준히 운동하니 서서히 할 수 있는 개수가 늘어났습니다. 많은 숫자는 아니지만 조금씩 개수가 늘어나고 팔에 힘이 조금씩 더 생기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히 지속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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