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tFX Trial 연장하는 방법

이번에는 30일로 한정되어 있는 ChartFX Trial 연장하는 방법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이런저런 이유로 일정이 늘어나거나 지연이 되어 Trial 기간을 넘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되면 다음과 같이 차트에 아무런 내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ChartFX Trial 만료

ChartFX Trial 만료

이렇게 되면 차트의 내용을 확인할 수가 없어서 작업 자체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그러면 Trial 기간을 연장하여야 하는데 ChartFX 7 기준으로 다시 설치를 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이 Trial 연장코드를 다시 신청하여 받은 후 진행하라는 내용의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Trial 연장관련 안내 대화상자

Trial 연장관련 안내 대화상자

제 기억으로는 예전에는 이런식으로 메일을 보내서 새로운 키를 받았던 것 같은데 어느 시점인가 부터 메일을 보내면 다른 방식으로 연장을 하도록 안내가 되었습니다.

연장을 하려면 먼저 License Manager를 실행합니다.

License Manager

License Manager

실행해 보면 만료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Trial 만료 상태

Trial 만료 상태

Extend Trial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나타날 수 있는데 스크립트를 계속 실행합니다.

Script 오류

Script 오류

오류 창이 사라지면 Serial 링크를 클릭해 봅니다. 그러면 브라우저가 새로 실행되면서 Serial로 자동 로그인이 됩니다. Chart FX 7 Trial 의 STATUS를 보면 Valid for 30 days 로 늘어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rial 기간 연장 확인

Trial 기간 연장 확인

Chart FX 를 제거하고 다시 설치합니다. 제거한 후 원래 프로그램 폴더를 제거하고 레지스트리 에디터로 Chart FX 와 관련된 항목도 같이 삭제합니다.

다시 설치할 때 연장한 Serial을 입력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하실 사항은 재설치를 할 때 위와 같이 연장안내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안되고 처음 설치하는 것처럼 Serial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와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설치 된 후 다시 License Manger를 실행해 보면 기간이 연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rial 연장 확인

Trial 연장 확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