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tFX 소개

ChartFX 소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여러가지 차트를 출력하여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NET에서 제공해 주는 차트도 좋은 기능을 제공하지만 저의 경우에는 고객사의 요청이나 다른 이유 때문에 ChartFX 를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ChartFX는 상당히 오래전부터 사용이 되어 왔습니다. 제공하는 기능이 상당히 강력하고 차트내의 거의 모든 요소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장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직관적이지 못한 사용방법이 아쉬웠습니다.

처음에는 Trial 버전을 받아서 설치하고 작업한 후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그때 구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30일 정도 사용해 볼 수 있는데 그 이후에는 License Manager 에서 Trial 연장을 통하여 기간을 더 늘릴 수 있습니다. 실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Trial 연장을 많이 하게 됩니다.

어떤 기능을 구현할 때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먼저 설치된 Samples & Resource Center에서 검색을 해 보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가끔 설명이 너무 부족하거나 한줄짜리 예제에 힘이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ChartFX Samples & Resource

ChartFX Samples & Resource Center

원하시는 답을 찾지 못하셨다면 SoftwareFX 사이트의 Community 사이트(http://community.softwarefx.com/)에서 검색을 해 보면 찾을 수도 있습니다. 검색 엔진에서 검색을 해 보아도 딱 맞는 해결책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Community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 보는 것이 그나마 가장 원하는 답을 가장 많이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예제도 제공을 하는데 구현하려고 하시는 기능과 꼭 연관된 것이 아니라고 하여도 간단하니 살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막대 그래프를 클릭하면 다른 차트에 꺽은선 그래프를 출력하여야 하는 요구사항이 있었는데 예제를 보고 응용해서 구현하였던 적이 있습니다.

차트의 속성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지만 처음에 제공하는 기본값 만으로도 대다수의 고객사에게 만족을 주었습니다. 처음에 기본값으로 출력된 차트를 보여주고 변경 요청이 있는 경우 속성을 추가하거나 변경하여 차트의 모양을 바꾸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ChartFX를 사용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만나게 되었던 여러가지 상황과 그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