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통돌이 T2526S0Z

세탁기 설치모습

세탁기 설치모습

세탁기가 없는 채로 생활하다가 빨래를 하기 너무 힘들고 시간도 많이 걸려서 구매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대략의 시세와 용량을 확인해보고 현재 저에게 맞는 제품을 압축하여 실제 대리점 및 전자제품 판매 전문점에 가서 살펴 보았습니다. 인터넷으로 알아본 가격보다 비쌌고 구매 조건도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으로 고가인 제품을 사본 적이 없는데다가 세탁실로 들어가는 입구가 세탁기 크기보다 작아서 어떻게 설치를 하여야 하는지 걱정되었습니다. 미리 사다리차 지원 여부와 배송 예정일자 등을 확인하고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배송은 바로 다음날 왔는데 기사님께서 치수를 재 보더니 세탁실 옆 방을 통해서 옮기고 설치해 주셨습니다. 수평을 잘 맞추어 주시고 간단하게 시운전하면서 기능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세탁기 내부

세탁기 내부

실제로 세탁을 할 때는 완전히 조용하지는 않지만 예전 통돌이 세탁기 보다는 조용하였습니다. 그리고 풀 스테인리스이고 세탁할 때 안쪽을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예전 세탁기 보다는 동작하는 방식이 조금은 복잡해 진 것 같았습니다.

아쉬운 점은 구매 전부터 조금 걱정이 되었던 것인데 검은색 계열의 옷에 먼지가 많이 묻어 나온다는 것 이었습니다. 이미 구매한 사람들의 후기를 보고 알게 되었는데 어느 정도 예상은 하였지만 생각보다 먼지가 많이 묻어 나왔습니다. 먼지 나는 옷이나 수건은 따로 세탁하라고 되어 있는데 그렇게 따로 세탁을 하는 가정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대부분 한번에 세탁물을 넣고 세탁기를 가동할 텐데 보풀을 제거하여 준다는 기능은 의문이 들었습니다. 드럼 세탁기도 사용해 보았지만 먼지가 그렇게 많이 묻어 나오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세탁조를 세척하면 나아진다고 하는데 아직 그렇게 하지는 않아서 개선이 될 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추후 세탁조 세척을 해본 후 세탁을 해보고 결과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는 외관도 세련되고 세탁 자체는 잘 됩니다. 잘 산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the CAPTCHA.